위로가기 버튼

김천시, 2023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나채복기자
등록일 2023-12-28 10:16 게재일 2023-12-28
스크랩버튼
최우수 농업정책과 유주희 주무관<br/>우수 열린민원과 신재민, 장려 상하수도과 서성호

김천시가 적극적인 행정업무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 2023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3명(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을 선발했다.

시는 규제혁신, 민원 또는 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추진, 행정 효율 향상 등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낸 우수사례 12건을 추천받아 사전심사 및 직원 설문조사,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농업정책과 유주희 주무관.
농업정책과 유주희 주무관.

최우수에 선정된 농업정책과 유주희 팀장은 ‘원스톱 김천형 인력 중개시스템 구축’에 이바지했다. 수요 맞춤형 내외국인 동시 인력 중개체제(시스템) 시행과 공공형 계절 근로 사업 도입으로 약 1천900여 농가의 농촌 일손 부족 해결과 전년 대비 1~4만 원 수준의 인건비 절감 효과로 농가 만족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였다. 

열린민원과 신재민 주무관.
열린민원과 신재민 주무관.

우수에 선정된 열린민원과 신재민 주무관은 국민신문고 민원 유입경로, 건수, 주요 사례 등의 자료 분석과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자체 민원 자료를 활용한 민원 예보청을 운영해 반복되는 유사 민원 예방 및 사전 대응체계를 구축, 불법 주정차와 불법 광고물 등의 생활민원 감소에 이바지했다. 

 상하수도과 서성호 주무관.
상하수도과 서성호 주무관.

장려에 선정된 상하수도과 서성호 주무관은 기존 사유지 내에 공공하수도는 유지관리의 어려움, 보상비 등의 민원 발생, 시민재산 침해 등의 문제점이 있었지만, ‘사유지 내 공공하수도 정비를 위한 조사’ 용역을 시행하고, 수립된 이설 계획에 따른 연차별 사업 시행으로 개인의 재산권 침해 해소와 원활한 공공하수도 유지관리에 이바지했다. 

시는 적극 행정이 공직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 특별승급, 성과상여금 최고등급(S) 부여, 포상금 지급 등의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구 부시장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으로 공직사회에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 시민 모두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채복기자 ncb7737@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