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문 열어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3-10-25 18:22 게재일 2023-10-26 10면
스크랩버튼
체계적인 대입·진로 탐색 기회<br/>1대1 상시 상담·컨설팅 등 제공<br/>수도권·대도시 정보 격차 해소
개소식 모습. /구미시제공
개소식 모습. /구미시제공

【구미】 구미지역 학부모는 앞으로 고급 대학입시정보를 취득하기 위해 수도권 등 대도시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구미시는 25일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진학 진로 지원센터는 입시정보와 진로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 정보와 체계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시는 수도권·대도시와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경쟁력이 강화를 위해 이용조 전 경북진로지원센터장을 센터장으로 임명하고, 진로상담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센터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는 이들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진학진로 1대 1 상시상담과 더불어 수도권 입시전문업체와 연계해 지역 고등학교에서 추천한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 컨설팅도 시행한다.

또 입시설명회, 직업 체험 전문가 특강 및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시 학생들의 진학 진로 길잡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상시상담은 평일 5회(10:00, 13:30, 15:00, 18:00, 19:30)와 토요일 2회(09:30, 11:00) 중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센터는 오는 30일 구미코에서 ‘2027 대입 특징과 고교 선택’이라는 주제로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입설명회를 개최한다.

박수치는 개소식 참석자들. /구미시제공
박수치는 개소식 참석자들. /구미시제공

구미시는 이번 진학 진로 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교육개혁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대대적인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 교육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양성 △돌봄 학습과 교육복지 강화를 목표로 ‘3대 전략, 9개 추진 분야, 30개 세부 과제’를 선정하는 등 ‘구미 교육도시 조성 비전’제시를 통해 교육으로 비상하는 교육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의 개소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진학 진로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일을 스스로 찾고 지역 교육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학 진로 지원센터 개소식에는 김장호 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안주찬 시의회 의장, 이성희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시·도의원, 교육단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