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군사학과 이가현, 재향군인회 ‘2023년 향군장학생’선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3-10-06 15:47 게재일 2023-10-06
스크랩버튼

경운대학교 군사학과 이가현(4년·사진)씨가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에서 선발하는 ‘2023년 향군장학생’에 선발됐다.

이씨는 지난 4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향군창설 71주년 기념식’에서 장학금을 200만원 수여 받았다.

재향군인회 향군장학금은 국가안보 역량강화 기여를 목표로 6·25 전쟁 및 베트남 전쟁 참전유공자 후손, 향군회원, 호국안보유공자 자녀, 향군안보활동 참여자 등 국가관이 투철하고 타에 모범이 되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매년 재향군인회에서 선발해 지급하고 있다.

해병대 군장학생(군가산복무지원금을 받는 대학생)인 이씨는 올해 6월 개최된 재향군인회 주관 ‘제13기 향군 대학생 국토대장정’에 참가해 품행, 참여의식, 리더십 등 다방면에서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꿈을 잃어가던 내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되어준 국토대장정’이란 주제로 소감문 공모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가현씨는 “향군장학생으로 선발돼 영광이고 ‘멋진 장교로 성장하라’는 의미임을 새겨 정진하겠다”며 “내년 졸업과 해병대 장교 임관을 앞둔 시점에 국토대장정에 참여한 것은 최전방 전선, 부대 등을 방문하며 예비 장교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경운대학교 군사학과는 매년 졸업생 전원을 장교로 배출하는 동시에 각 군의 장교 양성 교육 과정에서 장관상, 참모총장상, 합참의장상 등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제5기 졸업생 오민성 소위가 육군 학사장교 양성교육 과정에서 1등을 차지하여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독자적인 정예장교 배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