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제2작전사령부와 드론 분야 교육과정 설치·운영 협약 체결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3-09-21 17:15 게재일 2023-09-21
스크랩버튼

경운대학교는 21일 대학본부에서 제2작전사령부와 ‘드론 분야 교육과정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양 기관이 체결한 ‘드론 기술 교류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에 근거해 진행됐으며 제2작전사령부 소속 간부를 대상으로 드론 분야 첨단과학기술 및 정책을 이해하고, 군 전력 발전에 적용할 최신 드론기술 동향, 드론 분야 군 임무 특화 기술 등에 대한 교육과정의 개설 및 운영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경운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 전투 전문가 과정 △드론 정비 전문가 과정 △드론 전력화 전문 과정 등 3개의 비학위 교육과정을 개설해 제2작전사령부 간부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드론 분야 전문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경운대 김동제 총장은 “지난해 양 기관이 체결한 드론 기술 교류 협력 협약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능형 항공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경운대의 저력을 통해 앞으로도 군 임무에 특화된 드론 기술 개발과 교육과정 연구, 군 위탁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는 올해 5월 제2작전사령부와 함께 ‘드론봇 전투 경연대회’를 개최해 긴밀한 민관군 협력체계를 구축한데 이어 8월에는 제2작전사령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고리원자력본부에서 ‘합동후방지역 대드론 통합방호훈련’에 경운대가 직접 제작한 대항군 드론 운영으로 실전과 동일한 상황의 훈련을 진행하는 등 군사목적 드론 및 운영 시스템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