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다비치안경 눈건강 시력지킴이 봉사단, 구미 금오종합복지관서 눈 건강 봉사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3-09-21 15:59 게재일 2023-09-21
스크랩버튼
금오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다빈치안경 눈 건강 나눔 봉사에서 어르신들이 안경을 맞춰보고 있다./김락현기자
금오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다빈치안경 눈 건강 나눔 봉사에서 어르신들이 안경을 맞춰보고 있다./김락현기자

다비치안경 경북지역 체인점주들로 구성된 ‘다비치 눈건강 시력지킴이 봉사단’이 21일 구미시 금오종합복지관에서 ‘눈 건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원(경북지역 체인점주 20명, 본사 5명)20명은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밀한 눈 검사와 상담과 시력에 맞는 안경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 어르신들에게 맞는 안경테를 함께 골라주고, 안경을 얼굴형에 맞도록 교정했다.

이날 안경 나눔을 받은 한 어르신은 “눈이 침침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많았는데 무료로 시력검사와 이쁜 안경까지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장진봉 다비치안경 구미점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안경 구매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눈 건강을 챙겨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비치 눈건강 시력지킴이 봉사단’은 전국 14개 지부로 구성돼 있으며, 지부별로 매달 5∼6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