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서 국내 최대 캠핑 ‘고아웃캠프’ 개최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3-09-19 18:06 게재일 2023-09-20 11면
스크랩버튼
내달 13∼15일 강변공원서 열려<br/>1천500동 캠핑존·이벤트 등 마련<br/>캠핑문화 향유·상권 활성화 기대

[안동] 고아웃코리아가 주최하고 안동시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캠핑 중심 종합문화축제인 ‘2023 제16회 고아웃캠프(GO OUT CAMP)’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강변공원(안동경찰서 뒤편~영가대교 하단)에서 개최된다. <사진>

1천500동 규모의 캠핑존을 중심으로 총 1만 5천 명이 참가하는 이번 캠프는 유명 가수 공연, 열기구·카약 체험, 모닝 요가, 아웃도어 체험 프로그램 스폰서 부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시는 이번 후원을 통해 안동 관광 안내 부스 및 특산품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안동시민 대상 티켓 전 구간 20% 할인, 축제장 내부 각 캠핑존과 안동구시장을 연결하는 순환 셔틀버스 운행 등 다양한 지역 연계형 정책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재래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번 축제의 티켓은 19일부터 ‘위메프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안동시민은 예매 창에서 ‘안동시민 20% 할인’ 항목을 적용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주민등록증 등 안동시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지참하면 된다.

 

제16회 고아웃캠프 포스터.
제16회 고아웃캠프 포스터.

당일 입장권 또한 안동시민은 현장 예매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남상호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주최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안전 문제 등 지자체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적극적으로 지원해 참가자들에게 ‘다시 찾아오고 싶은 안동’으로 좋은 기억을 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아웃코리아는 지난 14일과 15일 안동 선비순례길을 따라 걷는 ‘고아웃 슈퍼하이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료 티켓을 구매한 전국 500명의 백패커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1박 2일간 선비순례길을 걸으며 이육사문학관, 퇴계종택,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 선성수상길, 한국문화테마파크, 선성현문화단지 등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수려한 자연경관과 유교문화 유적을 즐기며 안동만의 매력을 체험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