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연과 함께하는 ‘지산 샛강 생태문화축제’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3-08-30 18:45 게재일 2023-08-31 10면
스크랩버튼
내달 2일 구미 샛강 생태공원서<br/>스탬프투어·버스킹공연 등 풍성
지산샛강축제 포스터.
[구미] 구미시 지산동은 9월 2일 도심 속 힐링 공간인 지산 샛강 생태공원에서 ‘2023 지산 샛강 생태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지산샛강생태보존회 주관으로 열리는 생태축제는 생태습지 및 연꽃군락지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매년 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샛강을 둘러보며 선물이 주어지는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샛강에 대해서 알아가는 샛강 골든벨 △미꾸라지 잡기 △페이스페인팅 △반려 식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길거리(버스킹) 공연과 지역의 농산물을 맛보고 살 수 있는 로컬푸드 판매 부스, 송어회 판매장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눗방울 놀이와 안전요원이 함께하는 에어바운스 체험, 샛강 곳곳을 돌아다니는 키다리 풍선 아저씨가 가족 동반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강호 지산샛강생태보존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산 샛강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방문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고 싶다”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전경인 지산동장은 “지산 샛강은 내륙에서 몇 안 되는 소중한 자연습지로 천연기념물 고니가 찾아오는 곳”이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생태습지에 대한 인식 제고로 생태습지 보존에 모두가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