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학생들 모여 예술체험 즐기자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3-05-22 18:33 게재일 2023-05-23 12면
스크랩버튼
26일까지 2023 아트메이커페스타<br/>예술·전시·문화 다양한 프로그램
대구학생문화센터는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센터 전관에서 ‘2023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로 침체한 학생들의 예술역량과 줄어든 체험기회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대구학생예술축제’를 리뉴얼해 개최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동아리활동 결과 발표 중심의 예술축제보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예술적 경험을 통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예술부스체험 △전시체험 △문화체험 등 3개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공연관람, 설치미술한마당, 미니공모전 등을 운영한다.

예술부스체험은 9곳 학교가 참여해 1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활 소품을 만드는 공예, 융합적 사고를 요하는 메이커활동 등 많은 학생이 예술경험에 대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지역의 대학생이 운영하는 인터렉티브아트를 체험하는 부스도 설치해 체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연장에서 열리는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배낭여행’을 통해 클래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오케스트라의 멋진 사운드도 만날 수 있다.

설치미술 한마당은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 동안 초·중·고 7개 팀이 참여해 학생들의 꿈을 보여주는 ‘세상에서 제일 큰 ○○○ 만들기’ 작업을 학생과 교사가 함께 제작한다.

작품 설치 과정과 결과는 교육 자료집으로 제작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독창적인 한국 예술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자체기획 전시체험과 필라테스, 칠보공예, 케이팝댄스 등 21개 강좌의 문화체험 누리기도 준비했다.

이를 통해 부문별로 사전 신청한 학교와 동아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동안 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배호기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은 “대구학생문화센터에 펼쳐지는 축제의 장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체험의 기회를 통해 행복을 느끼고 꿈을 키워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