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안동시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안동탈춤공원에서 2023 안동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 - 변화하는 미래, 평생학습 ON’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의 다양한 정보와 역할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평생학습 기관 간의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축제는 △디지털 분야의 VR체험과 디지털 배움터 △건강&환경 분야의 커피박(커피콩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과 영·유아 뉴스포츠 프로그램 △네트워크 분야의 미니운동회 및 퍼포먼스 아트 △나눔을 주제로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봄꽃 화분 나누기 등 모든 세대가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4개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가요제도 함께 열려 행사 중 끼와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의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다. 8일 열리는 청소년 가요제는 예선에 참가한 50팀 중 △가요·댄스분야 11팀, △밴드분야 10팀이 본선 무대에 진출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가요제 본 경연 외에도 초대 가수 허각, 상번밴드, 성수&LAD가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증강현실AR 보물찾기, 리듬펌프잇업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주말 나들이를 나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현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