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세무서 “성숙한 납세문화 확산 노력”

이부용 기자
등록일 2023-03-05 19:32 게재일 2023-03-06 13면
스크랩버튼
납세자의 날 기념식, 한중 강제호 대표이사 등 모범납세자상 수여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이 포항세무서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모범 납세자에 선정된 지역의 기업인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주)교하산업 이덕재(왼쪽부터) 대표이사, 김석주 피부과의원 김석주 원장, 전익현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이사장, (주)한중 강제호 대표이사, 김진업 포항세무서장, 명진치과의원 이동수 원장, (주)아이랙스 박승민 대표이사, 수가성 정윤미 대표. /이용선기자 photokid@kbmaeil.com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이 3일 오전 10시 포항세무서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주)한중 강제호 대표이사, (주)교하산업 이덕재 대표이사, 김석주 피부과의원 김석주 원장, 전익현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이사장, 김진업 포항세무서장, 명진치과의원 이동수 원장, (주)아이랙스 박승민 대표이사, 수가성 정윤미 대표 등이 모범납세자 상을 수여받았다.

강제호 대표이사는 지역의 숨은 봉사자와 취약계층을 발굴 지역사회 기부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회사 내 안전전담부서 설치로 직원의 안전과 복지향상에 노력하고 성실한 납세로 국가재정 수입확보에 기여했다.

이동수 대표는 2001년부터 지역내 치과의원을 개원하고 진료를 해오면서 성실히 납세의 의무를 수행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구강보건 증진 및 각종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 힘썼다.

박승민 대표이사는 업종 다변화를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로 청년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협력상생 문화 조성, 재학생 장학금 지급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했다. 이 밖에도 지역 기업인들이 성실한 납세로 국가재정 수입확보에 기여하는 등 선진납세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국세청은 누리집(홈페이지)에 모범납세자와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과 사진, 공적내용을 게시해 성실납세자의 자긍심을 높였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에 동참한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할 것”이라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성숙한 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부용 기자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