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성주군, 2년 연속 경북도 인구정책 ‘우수기관’에

전병휴기자
등록일 2022-12-29 18:04 게재일 2022-12-30 10면
스크랩버튼
작은 결혼식 등 지원책 성과
[성주] 성주군은 “2022년 경상북도 인구정책 우수시군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구정책 추진에 있어 꾸준히 노력한 성과가 결실을 맺으며 한해를 마무리 했다.

성주군은 1박2일 가족 참여 프로그램인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와 관내 특색있는 장소에서 결혼식 진행을 지원하는 ‘작은 결혼식’ 지원사업 등으로 성주만의 지역 특색을 살린 인구정책을 진행했다.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인구시책지원금 지급 관련 조례를 개정해 지급 방식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함으로써 성주군에서 살아가고 성주군에서 소비하는 습관을 형성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를 인구정책 우수시군 평가 우수라는 뜻깊은 평가로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 내년에도 더 적극적으로 주민의 요구에 반응하여 군민이 중심인 성주에서 군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좋은 인구정책들로 성과를 이루길바란다”며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성주군에서는 전입자를 위한 정착지원금, 성주군 신혼부부를 위한 결혼장려금, 예비 부부를 위한 작은 결혼식과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올라이트 생명학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주군 인구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구증가시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미래지역활력과 인구정책부서(054-930-6032)로 문의하면 된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