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올해도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2-11-24 18:21 게재일 2022-11-25 13면
스크랩버튼
KT&G 영주공장, 소외계층에<br/>사랑의 김장김치·난방비 전달
KT&G 영주공장은 24일 2022년 사랑의 김장김치 및 난방비 지원 전달 행사를 가졌다. <사진>

KT&G 상상펀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난방지원 행사는 2004년부터 시작해 매년 지역에 어려운 곳을 지원해 지역기업의 나눔 정신 실천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KT&G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는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

ching Grant)형태로 이뤄지고 기금의 사용처를 직원들이 스스로 발굴하고 있다.

행사에는 송호준 영주시 부시장, 김정후 KT&G 영주공장장 및 임직원,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복지시설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 7천470㎏은 관내 24개 사회복지기관·시설 및 19개 읍면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가정 및 사회 복지시설에 제공된다.

또, 복지기관 4개소에 5천450만원 상당 동절기 난방비도 전달했다.

KT&G 영주공장은 매년 사랑의 집수리봉사, 김장김치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정후 공장장은 “김장김치 및 난방비 지원이 경제적으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전했다.

송호준 부시장은 “KT&G 영주공장의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김치 및 연료비 지원 행사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 본보기로 지역사회에서 자리매김한 행사다”며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KT&G 영주공장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영주/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