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오늘부터 온라인 국민투표 실시

전준혁기자
등록일 2022-11-20 19:25 게재일 2022-11-21 7면
스크랩버튼
포항시가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5일간 온라인 국민투표를 실시한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포항시는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해마다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온국민소통(구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 국민심사 항목에서 ‘2022년 하반기 포항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국민투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사례로 추천된 총 10건 중 2건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포항시는 온라인 국민투표 결과와 시민 체감도, 창의성, 난이도, 전문성 등을 심의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의결 결과를 종합해 12월 중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포상휴가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포항시 배성호 정책기획관은 “이번 온라인 국민투표는 심사에 더욱 공정성을 더하고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포항시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시정 발전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