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성주군, 2023년도 국비 예산 확보 총력

전병휴기자
등록일 2022-11-06 19:25 게재일 2022-11-07 10면
스크랩버튼
정희용 국회의원과 간담회<br/>국립 참외연구센터 건립 등<br/>주요 현안 적극적 지원 요청
이병환 성주군수(왼쪽 다섯번째)와 김성우 성주군의회의장, 관계공무원들이 국회를 방문해 정희용 국회의원과 국비예산 간담회를 가졌다.
[성주] 성주군은 지난 4일 이병환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김성우 의장과 도희재 부의장,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국회를 찾아 정희용 국회의원과 2023년 국비예산 확보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성주군은 △국립 참외 연구센터 건립 △국립 성주숲속야영장 조성 △가야산 신규탐방로 개설사업 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부처 직접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고령~성주간 국지도 개량공사 △성주 선남~대구 다사 국도 확장 △용산·대황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현충시설 재정비 사업 △성주참외 한우 사료화 시설조성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낙동강변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등 주요 6대 사업의 국비지원 필요성과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정희용 의원은“성주 지역의 실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주민 숙원 해결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주요 현안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병환 군수는“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두팔 걷어 부치고 함께 해주시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협력으로 구체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