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김천시,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나채복기자
등록일 2022-10-30 19:14 게재일 2022-10-31 10면
스크랩버튼
부곡시장 노후 화장실 리모델링<br/>황금시장 아케이드 창호 설치 등<br/>고객편의 제공, 상권 활성화 계획
[김천] 김천시가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으로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 온라인 쇼핑몰 등의 소비패턴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 및 안전하고 활기찬 전통시장 육성을 위해 전통시장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으로 부곡시장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와 황금시장 아케이드 갤러리 창호 설치 공사를 추진해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황금시장 아케이드 내부 도색공사, 평화시장 증발냉방장치 설치 사업을 추진해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기반 개선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노후전선정비, 화재알림시설설치, 네이버장보기 서비스 도입, 아케이드 증축사업 등 상인들과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전통시장의 활로를 찾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다양한 소비패턴 변화로 전통시장 경기가 많이 위축된 가운데,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은 물론, 각 시장별로 장점을 살린 사업을 발굴해 시민들이 찾고 싶은 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나채복기자 ncb7737@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