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페스티벌 27~28일 개최<br/>특강·아이디어톤 대회 등 진행
올해 2회째를 맞은 ‘BETA 페스티벌’은 ‘Rboot! Start-up!’이란 슬로건으로 안동지역을 중심으로 한 경북북부지역 창업지원기관과 기업의 육성을 통한 성과공유 확산 및 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스타트업 대표들을 위한 새로운 창업 패러다임 창출을 목표로 추진됐다.
먼저 27일 세줄일기의 배준호 대표와 비주얼 전략가 이랑주 소장에게 듣는 ‘성공하는 창업 아이템 및 노하우’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13억 매출을 이룬 개그맨 고명환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 글로벌 IT기업 임원 및 한국투자증권 사외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김태원 이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워킹’에 대한 특강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사전접수를 통해 투자 및 창업컨설팅 상담과 안동지역 내 16개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브랜드전시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의 제품을 홍보 및 판매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안동의 성공한 청년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와 유망한 창업가를 선발해 카페 1년 운영권을 지급하는 ‘카페창업 경진대회’, 기업 투자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IR피칭’ 대회,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경연하는 ‘아이디어톤’ 대회가 진행된다.
특히, 대학부와 일반부의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아이디어톤’ 대학 부문 총 시상금은 700만 원이며, 일반부문 수상자는 2023년도 안동형일자리사업의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고, 대상 최대 3천만 원, 우수상 최대 2천만 원(2팀)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안동/피현진기자 ph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