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가 진정한 지방시대 선도하자”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2-10-06 18:46 게재일 2022-10-07 10면
스크랩버튼
민선8기 비전 보고회 개최<br/>‘K-제조산업 르네상스’ 등 진행<br/>금오공대 등 4개 대학과 협약
[구미] 구미시는 6일 시청 대강당에서 ‘민선8기 비전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주요 시정추진을 위한 민선8기 구미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혁신자문위원회, 비상경제대책TF, 낭만문화축제위원회 등과 지역 대학교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4개년계획 수립 경과보고, 지역 대학과 상생협력 MOU체결, 민선8기 비전 발표, 구미혁신을 위한 열린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장호 구미시장은 인수위원회에서 제안한 사업들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들 사업들은 △K-제조산업 르네상스 프로젝트 △하늘길 중추도시 프로젝트 △낭만문화 G·R·E·A·T 프로젝트 △도시 리뉴얼 2.0 프로젝트 등이다.


구미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프로젝트별 큰 그림이 그려진 만큼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또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의 지역 균형발전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구미시정 혁신협의체를 구성해 지방시대를 주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구미시는 대학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금오공과대학교, 경운대학교, 구미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등 지역 4개 대학과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시의 모든 정책을 민생경제와 인구유입 관점으로 재점검하고 시대적 소명을 반영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많은 고심을 했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인구 늘리기, 일자리 만들기, 경제살리기에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진정한 지방시대의 시작을 구미가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장호 시장은 지난달 22일 선산읍을 시작으로 2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현장소통 시장실을 추진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