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문경지역 현안 해결 국비 지원 건의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2-09-15 19:11 게재일 2022-09-16 11면
스크랩버튼
임이자 의원·상주·문경시장<br/>추경호 경제부총리 면담 가져<br/>“원활 추진 각별한 관심” 요청
임이자 국회의원과 강영석 상주시장, 신현국 문경시장이 추경호 경제부총리를 만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오른쪽 앞에서부터 강영석 상주시장, 임이자 의원, 추경호 경제부총리, 신현국 문경시장)
[상주] 임이자 국민의힘 상주ㆍ문경 국회의원은 지난 14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기획재정부 장관)를 만나 상주시와 문경시 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는 강영석 상주시장과 신현국 문경시장도 동석했다.

이는 임 의원이 상주시, 문경시 현안 사업의 국비 확보에 대한 의지를 호소하기 위해 상주, 문경 단체장들과의 동행을 제안해 이뤄졌다.

임 의원은 상주시와 문경시 주요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차질 없는 국비 지원과 함께 상주, 문경 현안 사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추경호 부총리도 임 의원의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특히, 상주시와 문경시 모두의 숙원 사업인 문경~상주~김천 중부 내륙고속철도 사업과 함께, 상주시는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국도 시설개량 및 확포장을 건의했고, 문경시는 단산터널 개통, 중부권 동서 횡단 철도 등을 건의했다.

임이자 의원은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역점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중요하다”며“상주시와 문경시의 발전을 위해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국비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며 상주시와 문경시의 산적한 현안 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