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지역민 대상 관광 아카데미 교육 실시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2-08-17 17:15 게재일 2022-08-17
스크랩버튼
인적 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 환경 조성

【안동】안동시가 지자체 주민 및 관광 유관 기업체를 대상으로 8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관광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민들의 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광 분야 인적자원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관광 산업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것으로, 일반시민과 관광 분야 (예비)종사자로 교육 대상을 나눠 각기 다른 커리큘럼을 통해, 12월 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 대상별 이론 강의뿐만이 아닌 실습과 병행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는 동시에, 안동이 보유한 유네스코 문화유산뿐 아니라 최근 부상하고 있는 한국문화테마파크 등과 인근 10개 지자체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재인식의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8월 교육은 세부적으로 4회에 걸쳐 일일 교육과정(1-day)으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주제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 원하는 강의에 대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이금혜 관광진흥과장은 “관광 관련 사업에 종사하신 분들뿐만이 아닌 관심 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안동의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의 보루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