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스마트제조 청년창업 든든한 지원군 된다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2-07-13 20:08 게재일 2022-07-14 11면
스크랩버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br/>스튜디오 참여기업 모집 <br/>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마트제조 청년스튜디오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스마트제조 청년스튜디오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와 경북도와 함께 경북의 주력 산업인 제조기반의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해 창업의 초기단계를 집중 지원해 성공적으로 사업화에 안착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선발 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홍보·마케팅, 제품디자인, 컨설팅, 장비 임차 등에 활용할 수 있는 1천5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창업 전문가 멘토링, 창업 기초·심화 교육도 실시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미니 IR(기업설명회)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청년 근로자를 고용하는 2차년도 창업기업에게는 인건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청년창업 기업(사업공고일 기준 7년 이내 창업자)으로 사업장 주소지와 대표자의 주소지가 모두 경북에 위치해야 하며, 대표자 나이가 만 39세이하여야 한다. 청년 고용 1인 이상의 기업은 선발 시 우대한다.

신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ryun@ccei.kr, mi25@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생태계조성팀(054-470-2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