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사업 선정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2-05-22 18:13 게재일 2022-05-23 10면
스크랩버튼
국비 3억 확보… 연말까지 진행
[구미] 구미시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이하 공공데이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공공데이터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축·가공이 필요한 공공기관(수요기관)에 데이터 업체(공급기업)와 매칭해, 수요기관이 필요한 관련 과제를 발굴하고, 공공데이터 개방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지역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기업데이터 구축’을 목표로 신청해 최종 확정됐으며, 올해 12월까지 총 사업비 3억원(전액 국비)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청년인턴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 관련 데이터 베이스 구축 및 품질정비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구미시는 2005년부터 제조업체 실태조사를 자체적으로 시행해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현행화 및 활용성 등에는 한계점에 직면하고 있었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기업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정비하고 단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시는 기업데이터 정비에 강점을 지닌 ‘나이스디앤비’를 공급기업으로 매칭해, 체계적 조사 및 신뢰성 있는 기업정보 데이터를 구축·분석하고, 최종적으로는 데이터 개방을 통한 활용성을 대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시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