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김학동 예천군수, 최고경영자상 수상

정안진기자
등록일 2022-04-10 18:11 게재일 2022-04-11 10면
스크랩버튼
군민중심 소통행정 등 성과<br/>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예천] 김학동 군수는 지난 3월 25일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사장 박우서)이 주관하는 ‘제27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서울 공군호텔)’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내에서 민간기관이 실시하는 평가 중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인정받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1996년부터 매년 지방자치단체 기관부문(종합 부문), 개인부문(최고경영자상)으로 나눠 평가하며 지역발전 및 행정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 시상해 전국 250여 자치단체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학동 군수가 이번에 수상한 ‘최고경영자상’은 지방자치 제도의 견실한 정착과 행정의 선진화를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비전전략, 리더십 분야 등 12개 평가지표는 물론, 단체장 업적 평가를 위한 행정혁신, 지역개발 등 8개 분야에 대해 심사위원들의 1차 공적서류 심사, 2차 인터뷰 심사 및 주민만족도 조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김 군수가 ‘최고경영자상’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김학동 군수의 경영철학인 ‘예천군정의 시작과 끝이 군민, 군민 섬김 행정’이라는 군민중심의 소통행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마인드가 빛을 발해 가시적인 경영성과는 물론, 뛰어난 리더십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 한 것으로 입증됐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