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립금오공대, 서울대와 ‘공학 교육 협력’업무협약 체결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1-12-30 12:04 게재일 2021-12-30
스크랩버튼

【구미】국립금오공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지난 29일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와 공학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희영 금오공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과 강현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장, 김우석 금오공대 입학본부장(공학교육혁신센터 운영위원 겸직) 등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금오공대와 서울대가 공학 교육 콘텐츠 운영을 위한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협약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공학 교육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강현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장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양 대학이 공유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교류를 계기로 보다 체계적인 양교 협력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희영 금오공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서울대와의 이번 협약은 공학 교육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공학 교육 콘텐츠 지원 체제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이 우수한 창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7년 4월 설립된 금오공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창의·융합형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공학교육인증제와 국책사업 등을 운영 및 총괄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