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독도교육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울릉군, 경북도교육청 연수원과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11-05 16:49 게재일 2021-11-05
스크랩버튼

울릉독도교육의 적극적인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교육자를 연수시키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이 본격적으로 나섰다.

울릉군은 4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병수울릉군수와 김현오 연수원장,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독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다가오는 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세대에 올바른 주권의식을 함양하고 독도수호의지를 높이기 위한 울릉독도교육활성화를 목표 이뤄졌다.

이번 양 기관의 협약 주요 내용은 동해의 진주 신비의 섬 울릉도와 민족의 섬 독도 관련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력과 울릉도·독도에 대한 홍보활동의 적극적인 협력 등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협약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어린 학생들이 대한민국 땅 독도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독도가 가진 가치와 중요성을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특히 “올바른 역사인식과 주권의식을 정립해 동량지재(기둥이나 대들보로 쓸만 한 재목)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교직원에 대한 독도 교육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의 올바른 주권의식 함양과 독도수호 의지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