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산단공, 제12회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날 행사 개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1-10-28 16:05 게재일 2021-10-28
스크랩버튼

【구미】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는 지난 27일 공단 본부에서 구미단지 입주기업 CEO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일주일간 진행되는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날 주간의 메인 행사로, 구미단지의 제조혁신을 위한 미래산업 발전전략 강연과 ESG 현황과 중소기업의 대응방안 강연,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구미산업단지의 날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기존과는 다른 여러개의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나눠 추진됐다.


지난 25일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시작으로, 26일에는 ‘찾아가는 산업단지 미니콘서트’를 진행했다.


중소기업이 다수 입주한 한라시그마밸리 1층 로비에서 팝업 형식으로 공연을 개최해 방역위험을 낮추는 동시에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27일에는 구미단지 입주기업의 미래 먹거리 아이템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ESG 강연을 기획했다. 구미산업단지의 날 행사는 29일까지 계속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이규하 경북본부장은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날 행사가 산업단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한 만큼 함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