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스마트산단 신제품개발 과정' 개설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1-06-01 16:21 게재일 2021-06-01
스크랩버튼

【구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스마트산단 신제품개발 전문가과정’ 강좌를 개설한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경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강좌는 △스마트산단과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이해 △3D모델링 △가공 도면 작성 △코딩 △3D프린터·레이저커팅기 등 기계 장비 운영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4차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내용으로 수료생 전원에게 맞춤형 취업 멘토링을 지원하며, 전문 기관을 통해 전기·전자, 정보통신, 기계·제조,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취업도 지원될 예정이다.


‘스마트산단 신제품개발 전문가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하루 5천800원의 교육 지원금이 지급된다.


만 39세 이하의 청년 중 경북도 지역으로 취업을 희망하면 전공·학력·거주지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총 5차시로 진행되는 교육은 차시별로 6주 과정으로 운영이 되며,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스마트산단 신제품개발 전문가과정’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센터 담당자(054-479-2058)에게 문의하면 된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혹은 고용노동부의 타 사업을 통해 지원금을 받는 중복 수혜자와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진행 중인 자는 참여 제외되며 2단계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