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제1회 선주의 얼 역사문화 교육뮤지컬'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1-05-31 16:56 게재일 2021-05-31
스크랩버튼

【구미】 구미시는 지난달 28일 구미성리학역사관 분관 야은역사체험관에서 ‘제1회 선주의 얼 역사문화 교육뮤지컬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경북 지역 교사들의 모임인 경북교육뮤지컬연구회 헛지컬(Hotjical)에서 기획하고 구미교육지원청의 ‘모둘림(모두+어울림) 인성교육사업’ 지원을 받아 올해 처음 열렸다.


콘서트는 헛지컬 소속 차보배 경산서부초등학교 교사의 ‘한 걸음 두 걸음(뮤지컬 ‘빨래’OST)’공연을 시작으로, 금오초등학교 뮤지컬 동아리 ‘스쿨오브뮤지컬’의 ‘그런가봐(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OST)’, 옥계중학교 뮤지컬 동아리 ‘라온’의 ‘맘마미아(뮤지컬 ‘맘마미아’OST)’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역사문화 토크쇼에서는 장세용 구미시장, 서유진 학생대표와 김찬성 지도교사, 노용순 소장이 공연 제작과정과 ‘선주의 얼’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시장은 “학생들의 꿈과 교사들의 열정이 빚어낸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미의 문화는 구미 시민의 손으로 만든다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올해 하반기 기획전시로 ‘고산 황기로 탄생 500주년 기념전’에 이어 9월께 ‘노상추 일기전’을 개최해 일기 원본 일부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