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희망기업 모집<BR>기업당 최대 800만원 혜택
(재)포항테크노파크가 수출 초보부터 강소기업까지 해외시장 개척활동에 필요한 해외마케팅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수출유망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전년도 수출 실적이 500만달러 이하 또는 올해 수출을 계획 중인 포항시 소재 중소기업(본사, 공장, 기술연구소 등)이며,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 출장 비용, 해외바이어 초청 비용, 해외진출 컨설팅, 수출용 견본 운송비, 수출상품 홍보, 제품 디자인 개발 등 기업당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된다.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8일까지 포항테크노파크에 방문·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포항TP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실(054-223-2252)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재)포항테크노파크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1인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와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1인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와 1인 창조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공동작업 공간이며, 입주기업은 저렴한 임대료로 사무공간을 이용하며, 교육, 네트워킹, 세무·법률·창업 등의 전문가 자문과 마케팅·지재권·장비활용·디자인개발 등의 사업화 지원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창의적 아이디어 또는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 및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창업할 수 있는 예비창업자이다. 입주절차는 입주신청과 심사로 이뤄져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ptp.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포항TP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054-223-2244)로 문의하면 된다.
/고세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