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상의 경북지식재산센터-대구대 협약 경북中企 IP권리화 지원 앞장

이창형기자
등록일 2015-07-09 02:01 게재일 2015-07-09 17면
스크랩버튼
▲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7일 대구대학교 본관 회의실에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북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의 IP권리화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연용)는 지난 7일 대구대학교 본관 회의실에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덕영)과 `경북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의 IP권리화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식재산권 확산을 위한 교육과 창출, 기업의 지식재산 전략수립 및 컨설팅 지원활동을 통해 경북지역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보유는 물론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지식재산권의 창출을 위한 지역기업 컨설팅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권리화 지원 △지식재산권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산학협력을 위한 파트너 기업 발굴 및 관련 정보 공유 △정부, 유관기관 및 자체사업 연계지원이며, 이 외에도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대한 상호 협력 △대구대 창업보육기업 컨설팅지원 △경북지역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에 두 기관이 협력할 계획이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