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군, 서울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 협약

김현묵기자
등록일 2015-02-27 02:01 게재일 2015-02-27 10면
스크랩버튼
지역학생 사교육비 절감 큰 기대

【의성】 의성군은 최근 서울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 협약 체결을 맺고 오는 3월부터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강남구에서 직접 제공하는 인터넷수능방송 강의를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 강남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수능강의는 서울 강남지역의 일선학원 유명강사와 일선교사 62명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주요 과목을 중심으로 내신에서부터 수능까지 학년별 수준별 969개 과정의 다양한 강좌가 개설돼 있다.

이번 협약체결로 의성군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소속학교에 신청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됐다.

군이 특수시책으로 지역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교육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강남구 인터넷수능강의 지원사업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지역 학생들에게 서울지역의 수준 높은 인터넷강의를 직접 수강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함께 사교육비를 줄일 수 있게 됐다.

김주수 군수는“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인터넷 수능방송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앞으로 의성지역 교육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학생들에게 과감한 장학금 지원과 함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마을 체험교육, 방과 후 영어심화 학습 등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