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건소가 하는 일` 홍보물 배포

나영조기자
등록일 2015-01-12 02:01 게재일 2015-01-12 8면
스크랩버튼
청도군이 민선 제6기 군정목표인 따뜻한 공동체 힐링청도 구현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보건소가 하는 일` 홍보용 리플릿 1천여부를 제작,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 이번 `보건소가 하는 일` 홍보물 배포는 보건소 등 행정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 및 각종 행정서비스를 잘 알지 못하는 주민들의 불편해소 및 군민들의 알권리 확보차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에 비치해 주민편의를 도모코자 제작 배포하게 됐다.

내용을 살펴보면 임산부 산전·산후관리, 영유아 건강관리, 각종 지원금 지원에 대해 시기, 금액,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 주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저소득층 무료검진과 각종 예방접종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어 군민 건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하는 일을 구분해 알리고 있어 한번에 적절한 보건기관을 방문해 치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정리가 돼 군민들에게 매우 유익한 홍보물로 평가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보건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보건의료서비스를 군민들이 제때 적극 활용함으로써, 전 군민이 질병 없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청도를 만들어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영조기자 kpgma@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