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민원·위생·지적분야 `도지사 기관표창`

나영조기자
등록일 2015-01-02 02:01 게재일 2015-01-02 15면
스크랩버튼

【청도】 청도군이 군민을 섬기는 행복 민원실의 효율적 운영으로 경북도가 실시한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경북도 민원행정 평가에서 민원분야 우수, 위생분야 음식문화개선사업 최우수, 지적분야 우수 등 3개 부문에서 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민원분야에서 정부3.0 실현에 부응하고, 군민을 섬기고 군민을 위하는`원스톱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민원인 중심의 민원제도 개선으로 업무의 신속성과 주민 편의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생분야에서는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건강한 식단 실천, 나눔의 음식문화조성, 음식특화거리조성사업, 수범사례 등 5개 평가 부문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아 음식문화개선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토지행정 평가에서도 지적민원현장 방문제 운영, 지적측량 검사, 지적재조사, 지적측량기준점 관리, 개별공시지가 업무, 상세주소부여 실적 등 업무 전반에서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쳐온 점이 높게 평가돼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적재조사사업은 지난해 송서지구에 이어 올해 금천사전지구를 완료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시계획도로 분할 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나영조기자 kpgma@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