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민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로 오세요

정철화기자
등록일 2014-10-14 02:01 게재일 2014-10-14 12면
스크랩버튼
푸른문화학교 수강생 모집<bR>21일 개강, 매주 火 8차례

사단법인 전국푸른문화연대(이사장 이재원)는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제3기 푸른문화학교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 푸른문화학교는 정치, 경제, 문화, 언론, 철학, 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를 강사로 초빙해 정보와 지식 제공하고 문제를 진단하고 명쾌한 해답을 제시, 시민들의 지식 갈증 해소하고자 전국푸른문화연대가 기획한 아카데미 형식의 강연이다.

이번 제3기 푸른문화학교는 21일 오후 7시 오거리 한화생명 빌딩 8층 강당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강연에 들어간다. 강연은 매주 화요일마다 각기 다른 주제로 총 8차례 진행될 계획이다.

강연은 이석수 전 경북도 정무부지사의 `포항인의 자부심`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김진홍 한국은행 포항본부 부국장, 윤석산 한양대 명예교수,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이대준 한동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 김해보 서울문화재단 정책연구팀장, 정숙희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 등 지역 경제, 언론, 환경,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초대된다.

이재원 푸른문화학교 교장(전국푸른문화연대 이사장)은 “강사 대부분이 우리 지역에서 현재 활동하고 계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지역에 애정을 갖고 있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푸른문화연대는 지난해 제2기 푸른문화학교의 강연 내용을 책으로 엮어 `포항 인문학산책(도서출판 자득원)`을 펴냈다. 포항의 역사와 인물, 환경, 민속,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항을 주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푸른문화학교는 포항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및 문의:전국푸른문화연대(054-284-0304).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