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창포 메트로시티` 분양대박 예감

고세리기자
등록일 2014-07-07 02:01 게재일 2014-07-07 11면
스크랩버튼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BR>6천여명 발길 이어져
▲ 지난 4일 오후 포항 창포지구 메트로시티 모델하우스가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모습. /창포지구 메트로시티 제공

포항 창포지구 메트로시티가 지난 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창포지구 메트로시티는 경북을 대표하는 삼도주택㈜과 경남을 대표하는 한림건설㈜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분양계획이 발표된 이후부터 큰 이슈가 됐었다.

이에 이날 오픈 당일에만 6천800여명의 발길이 이어져 입장하려는 고객의 대기행렬이 끝이 보이지 않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창포지구 메트로시티는 총 2천269세대(1단지 629세대, 2단지 1천640세대) 대단지프리미엄의 이점과 계약금정액제(1천만원, 1천5백만원), 중도금전액무이자, 발코니확장 무료시공, 분양권 전매 무제한 등 파격적인 분양조건들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수요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69㎡, 71㎡, 84㎡, 102㎡의 중소형 위주의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근 공급된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최고급 마감재(천연대리석 아트월, 엔지니어드 스톤 싱크대 상판 등)와 혁신평면설계를 적용해 4BAY, 드레스룸, 파우더룸, 펜트리공간, 대형신발장, 세탁실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설계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포항 최초 다목적 실내체육관(메트로짐)을 포함해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북센터, 휘트니스센터, 탁구장, 키즈카페, 노래방, DVD방 등이 있어 단지내에서 모든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생활이 가능한 포항 최고의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포항 주거타운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창포지구 메트로시티는 교육, 교통, 생활, 문화 등의 기반시설을 완벽하게 갖춘 지역인 동시에 청정자연과 동해의 오션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멀티조망을 갖춘 최고의 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는 곳에 위치하고, 사업지와 우현동 유성여자고등학교와 연결되는 도시계획도로가 입주와 동시에 개통될 예정이다.

포항지역에서는 지난 1990년대 입주한 용흥동 우방아파트 이후로 최대 규모이며 북서 방향으로는 창포숲이, 남동 방향으로는 확 트인 동해바다가 펼쳐져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창포중학교, 창포초등학교, 두호초등학교가 있으며 인근에는 포항중고, 포항여중고, 두호고 등 우수한 학교가 밀집돼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두호시장 등의 편리한 쇼핑환경과 포항 시내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우현사거리, 두호로, 새천년대로 등의 교통망도 창포지구 메트로시티가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대한민국 산업포장, 살기 좋은 아파트 수상 및 베스트명품아파트, 스마트명품아파트 선정에 빛나는 주택건설명가 삼도주택㈜과 성남판교신도시, 세종신도시, 창원메트로시티Ⅰ·Ⅱ, 김해율하신도시, 진주혁신도시 등에서 대단지 프로젝트 사업의 성공적인 분양신화를 이룩해온 주택건설거장 한림건설㈜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포항 최대 규모의 컨소시엄 사업이다.

창포지구 메트로시티 총괄책임자는 “포항시민이 보내주신 기대이상의 폭발적인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큰 프리미엄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창포지구 메트로시티는 오는 9일 1순위 청약, 10일 3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모델하우스는 포항 항도중학교 옆(포항시 북구 죽도동 657-6)에 있다. 분양문의는 054-610-9900.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