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가족뮤지컬 어린이 배우 도전하세요”

윤희정기자
등록일 2014-05-07 02:01 게재일 2014-05-07 12면
스크랩버튼
포항시립연극단 아카데미 첫 운영<BR>25명 선발 8월 정기공연 출연계획<BR>지역 초·중생 대상 20일까지 공모
▲ 포항시립연극단이 지난해 무대에 올린 가족뮤지컬 `스크루지` 공연 모습.

포항시립연극단은 제1기 어린이 연극 아카데미 `연오·세오`를 마련하고 참여 어린이를 모집한다.

연극단은 지난해 가족뮤지컬 `스크루지`에 어린이 배우를 모집해 성황리에 공연한 바 있다.

이번에 본경 연극 아카데미로 운영하게 될 `연오·세오`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연극배우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 공연의 사실감과 미래의 관객층 확보에 도움을 주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 연극 아카데미를 개설해 교육하는 것은 지난 1983년 포항시립연극단 창단 이후 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으로, 미래의 배우 양성과 지역연극 발전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오는 오는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하는 포항시립연극단 제167회 정기공연 가족뮤지컬 `미운오리새끼` 공연에 참여시킬 예정이다.

작가 안데르센의 실제 모습을 닮은 동화 `미운오리새끼`는 어린이를 위한 동화이면서 동시에 방황하는 성장기를 겪는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로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따뜻한 감동의 가족 뮤지컬이다.

`연오·세오`에 선발된 어린이 배우들은 시립연극단 단원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며, 6~8월 주말 및 평일을 이용해 노래, 안무와 연기를 배워 `미운오리 새끼`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연오·세오` 연극 아카데미를 과정을 무사히 마친 어린이 배우들에게는 포항시립예술단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을 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포항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4~6학년)과 중학생(1~2학년)이며 자체 기준에 의한 심사를 거쳐 25명의 어린이 배우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7~20일 포항시청 홈페이지(www.ipohang.org)의 시정소식(고시공고, 포항시 공고 제2014-730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포항시청 문화예술과 예술단운영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립예술단 운영담당(054-270-5483)으로 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