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제관광휴양·녹색 섬 조성 미래 계획목표·전략 수립

김두한기자
등록일 2013-01-11 00:11 게재일 2013-01-11 10면
스크랩버튼
울릉군은 울릉도를 국제관광휴양 섬, 대한민국 녹색 섬, 해양과학 및 수산의 중심지로 건설한다는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국제관광 휴양 섬 건설을 위한 전략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 보호 및 보존, 해양을 통한 관광자원 체험형 관광지가 포함된다.

또한, 울릉도를 아름다운 자연을 이용한 녹색관광, 희귀 수목 등으로 통한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 관광, 울릉도 천혜의 산나물, 수산물을 이용한 건강 음식관광을 주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는 것.

특히 오징어잡이 체험 등 야간 관광 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관광지를 조성하고 비행기, 위그선, 제트 포일 등 획기적인 접근성 개선 및 휴양 형 관광지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대한민국 녹색 섬 조성 목표를 실현하고자 저탄소 녹색성장의 대표지역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스토리가 있는 관광지에 걸맞게 해양자원 발굴을 통한 해양과학 연구의 전초기지화 하고 편리한 어업을 통해 관광객들이 어업현장 조업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

또한, 울릉도서 오전에 잡은 어획물이 오후에 서울에서 고가에 판매 될 수 있게 어획물의 유통환경도 대폭 개선한다.

특히 어획물을 통해 지역산업을 활성화하고 관광산업과 연계 개발함으로써 관광수입이 관광업자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농수산업 및 농어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