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군, 기초노령연금사업 기관 표창

김두한기자
등록일 2012-12-26 02:37 게재일 2012-12-26 8면
스크랩버튼
【울릉】 울릉군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2년도 기초노령연금사업 유공 표창에서 경북도에서 유일하게 지자체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포상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262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2012년도 기초노령연금 사업을 적극적 추진해 노인의 생활 안정에 이바지한 공적이 인정되는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하는 것. 기관표창은 울릉군을 비롯해 인천 계양구, 경기도 오산시, 전북 무주군, 충북 청원군, 경남 함양군, 강원도 평창군 등 7개 시·군이 수상했다.

울릉군은 조석종 주민생활지원과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합심,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한 기초노령연금급여를 적절한 조사와 결정으로 선정기준에 적합한 어르신을 선정했다.

이와 함께 기초노령연금은 인지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발굴해 신청안내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비수급 중인 어르신들을 찾아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적절한 예산집행에 노력했다.

군은 기초노령연금 사업을 시행하면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신청유도, 전문상담을 통한 기초노령연금안내, 정기적인 변동조사를 통한 수급대상자 적정성 확보, 국고보조금의 적절한 집행, 정기적인 통합조사 결과분석을 통한 서비스 연계 부정수급자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 등 공적을 인증받았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