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道 에너지절약대회 상주시 `최우수상`

곽인규기자
등록일 2012-11-27 21:42 게재일 2012-11-27 9면
스크랩버튼
조명기구 LED 전면교체<br>가로등 원격시스템 설치

【상주】 상주시는 지난 23일 경북도가 주최한 2012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1억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상주시는 에너지절약실천을 위한 추진체계구축과 에너지절약 교육, 홍보, 청사에너지 절약실천 및 지역에너지절약사업 추진 등에서 탁월한 실적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최근 국가적 전력수급난(위기단계)을 맞으면서 전국적인 대규모 순환정전사태가 발생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에너지 절약이 강력히 요구되고 있는 시기다.

그동안 시는 동 주민센터와 함창읍사무소, 시청사의 각종 등을 고효율 조명기구인 LED로 전면 교체했고 마을회관 태양열건조기보급사업, 가로등원격제어시스템설치사업 등으로 공공부문 에너지절감에 적극 앞장서 왔다. 특히 올해는 일반가정 62가구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태양열, 지열설비 등을 보급하는 등 민간부문 에너지절약에도 많은 노력을 해왔다.

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가정용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해 실생활에서 전기료를 절감하도록 하고 에너지관리정책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주시는 지난 10월8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프로그램인증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경북도로부터 우수기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