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쾌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2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친환경 브랜드 개발전략 및 비전,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 만족도 및 브랜드 신뢰도, 시장의 인지도 등을 20세 이상 여성 회원 리서치를 통해 1차 선정된 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여성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낸 기업 및 지자체 브랜드를 발굴해 상을 수여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프리미엄 가치 상승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아이러브 영주사과는 백두대간의 주맥인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이 분기하는 지역의 소백산 남쪽에 위치한 산지 과원에서 생산돼 풍부한 일조량과 깨끗한 공기,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 등으로 맛과 향이 뛰어나며 사과 성숙기에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육질이 아삭아삭한 것이 특징이다.
영주시는 사과 통합브랜드를 육성하고자 2008년부터 통합브랜드 품질관리 계획에 의한 품질관리 및 아이러브영주사과 기준에 따른 당도, 색택, 중량을 자동선별하고 품질관리원을 통해 철저한 선별과정을 통해 출하하고 있다.
또, 올해 5월 아이러브영주사과 브랜드를 사용 중인 영주농산물유통센터, 영주농협, 풍기농협이 사과매출액 일부를 출연해 내년 3월부터 5년간에 걸쳐 1억원을 유니세프와 함께 식수난에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영주시는 지속적인 브랜드 육성 및 대도시 홍보, 판로 확대 등으로 전국 최고의 사과브랜드 `아이러브영주사과`의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파워 향상에 노력할 방침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