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도전하는 젊음은 아름답다

남보수기자
등록일 2012-08-06 21:52 게재일 2012-08-06 8면
스크랩버튼
금오공대생, 14박15일 해양영토대장정 출정
▲ 2012년 해양영토대장정에 참가한 금오공대 학생들이 구미보 인근 국토종주길을 통과하고 있다.
【구미】 도전과 열기로 가득 찬 `2012 해양영토대장정 출정식`이 지난 2일 오전 금오공대에서 열렸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금오공과대학교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 시절의 도전정신 함양과 국토순례를 통한 애국심 고취, 농어촌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체험학습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구미를 출발한 학생들은 울진과 영덕, 포항, 경주 등 220㎞ 거리를 오는 16일까지 14박15일간 도보 행진한다.

또한 동해안 해안선을 따라 문화유적 답사, 휴식처 농어촌 봉사활동 실시, 인문, 예술, 교육,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특히 행사는 구미시와 함께하는 해양영토 대장정으로 `젊음은 도전이다`란 슬로건 아래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한 첨단 IT 도시 구미시를 홍보해 시의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오공대 우형식 총장은 출정식에서 “구미시와 금오공대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모두 사고 없이 완주하고, 슬로건처럼 멋진 도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 주민생활지원국 박상우 국장은 “여러분들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우리 구미시 젊은이들의 힘찬 패기의 함성이 가득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남보수기자 nbs@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