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 탈 만들기·놀이 교육 접수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2-05-31 21:16 게재일 2012-05-31 8면
스크랩버튼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가 `K-Festival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2012' 일환으로 즐겁고 신명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탈 만들기·놀이 교육 프로그램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30일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신청은 안동시민(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유치원, 초중고등, 기관단체) 10명 이상인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된 단체에 무료로 전문강사가 파견, 새로운 방식으로 나만의 탈을 만들고 제작된 탈을 이용해 하나의 탈놀이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단순히 얼굴에 쓰는 탈이 아니라 온몸을 가리는 포면, 여러 사람이 함께 만들 수 있는 대형탈, 눈만 가리는 눈가면 등 그동안 축제를 통해 쌓인 다양하고 재미있는 탈을 체험할 수 있으며 탈놀이 또한 전통적 탈놀이에 기반을 둔 시나리오, 춤, 대사가 있는 창작 탈극, 현대적인 댄스와 탈을 결합한 탈댄스, 탈퍼포먼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공식 댄스인 탈랄라댄스 등을 교육받을 수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행사기간에는 퍼레이드 참여, 세계탈놀이경연대회 참가도 가능하다.

실제로 전년도 교육 참여 팀들의 경우 관내·외의 다양한 이벤트 및 축제에서 직접 공연을 펼치거나 각종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영한 안동시축제지원담당은 “함께 어울리는 난장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탈만들기와 탈놀이 교육 프로그램이 어쩌면 오늘 교실에서 외웠던 영어 단어 하나, 수학문제 풀이보다 더 값진 자녀의 인생을 만들어 줄지 모른다”며 “자녀를 둔 많은 학부모들의 참가 신청을 기다리고 있으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홈페이지 (www.maskdance.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