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2기 `문화 스터디 클럽` 간담회

남보수기자
등록일 2012-03-19 21:46 게재일 2012-03-19 9면
스크랩버튼
【구미】 구미시는 최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문화지식 파워로 창의시정을 이끌어갈 `제2기 문화 Study 클럽 발족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의 문화스터디 클럽활동은 능동적인 행정 능력 배양과 자발적인 학습 문화정착으로 연극과 영화, 음악, 미술관람, 우수도서 독서 등으로 창의적인 정책개발과 우수시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만들어졌다.

또한, 공직사회에 창의적인 행정 분위기 확산으로 문화지식 및 교양의 메신저 역할로 시민 생활과 밀착된 실용정책 발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의 문화스터디 클럽활동은 지난 2010년 42건, 2011년에는 34건의 정책제안으로 도로나 거리 등을 도시여백 전시관으로 조성해 아름답게 장식했다. 앞으로 낙동강 수변을 이용한 문화축제유치, 문화예술공연 쿠폰제 도입 등 제안하는 등 시정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2기 문화 Study 클럽 회원은 문화예술과 정책개발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지가 많은 6급 이하 직원 30명으로 구성된 후 2014년 2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정인기 정책기획실장은 “앞으로 문화스터디크럽은 음악, 미술, 연극, 영화 분야 외에 체육 등에도 자발성 있는 활동으로 업무에 활기를 부여하고 창의적인 내용의 정책을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보수기자 nbs@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