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파워블로거들 안동 알리기 나섰다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1-05-27 21:39 게재일 2011-05-27 10면
스크랩버튼

`여행기자단` 1박2일간 관광지·고가 체험 팸투어

【안동】 SNS를 활용한 문화관광홍보를 위해 파워블로거 `여행블로거기자단`이 안동에 떴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이하 축조위)는 25~26일 양일간`여행블로거기자단`을 초청해 안동의 대표 관광지 견학 및 안동의 고가문화를 체험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축조위는 이들을 초청해 다양한 문화콘텐츠 포스팅으로 상호 공유, 교류함으로써 안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마련했다.

여행블로거 기자단은 방송, 신문, 잡지, 블로그 등에 다양하고 유용한 여행기사를 게재하는 프리랜서 기자단으로 국내여행 및 축제를 통한 축제관광콘텐츠 개발, 관광컨설팅사업 등의 활동을 해왔다.

기자단 대표 강경원씨는 `강경원의 여행만들기`라는 여행 전문 블로그를 통해 일일 1천명 이상이 방문하는 다음베스트(우수)블로거이자 월간신문과 방송이 선정한 파워블로거다.

이번 팸투어는 파급효과가 큰 여행블로거기자단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안동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팸투어 일정 첫날인 25일에는 지난해 8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마을을 비롯해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인기있는 병산서원을 답사해 스케치했다.

특히 숨어있는 안동의 고가문화자원인 서후면 소재 칠계재에서 하회탈춤따라배우기, 숙박체험 등을 통해 안동문화를 직접 피부로 느꼈다.

이들은 26일 도산서원과 봉정사 답사를 비롯해 지난 4월 개장한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허브 테마공원 `온뜨레피움`과 국내·외 다양한 탈과 탈춤축제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을 관람했다.

축조위 관계자는 “이번 여행블로거기자단 팸투어는 안동의 대표관광지와 고택체험을 통해 숙박이 가능한 체험관광 온라인 홍보를 진행, 안동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향후 신문, 잡지,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안동문화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