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백화점들이 5일부터 21일까지 일제히 새해 첫 바겐세일에 돌입한다.
이번 세일은 다양한 신년 기획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최정욱)은 새해 첫 달 겨울 정기 세일을 위해 각 영업 팀에서 세일, 시즌 Off, 초특가전, 복 상품전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주요 행사 내용은 루치아노 최, 앙비숑, 이동수 골프, 퀸센스, 마젠타 헤어핀 등 30%, 최연옥, 닥스 넥타이, 샤틴, 한국 도자기, 훨라골프, 핑, 파코라반 베이비 등 20%, 데코, 나이키 골프, 휘슬러, 크럭스, 소다 구두, 루이까또즈 핸드백 10% 등 브랜드 별 10~50%까지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영에이지, 에스콰이아, 엘칸토 구두에서 20%, 금강제화/핸드백, 랜드로바에서 10% 세일을 준비했다.
시즌 Off 또한 이번 겨울을 맞아 알뜰 쇼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6층 빈폴 트러디셔널, 3층 빈폴 레이디, 4층 빈폴 진, 7층 빈폴 키즈, 6층 폴로, 후부, 올젠, 헤지스, 라코스떼 등에서 30%, 써스데이아일랜드 40% 등이며, 다음달 28일까지 닥스골프와 엘로드에서 20% 시즌 Off를 실시하며, 오는 11일까지 빈폴, 폴로, 후부, 헤지스, 라코스떼, 올젠, 써스데이아일랜드에서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께 락앤락 세트 혹은 곽티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각 층에서는 세일 첫 주말을 맞아 황금돼지 복 상품전, 유명 화장품 사은 대잔치, 가구 특집전, 스포츠 의류 초대전, 캐주얼 특집전 등 다양하고 알뜰한 행사를 준비하여 겨울 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되고 있다.
세일과 함께 다양한 사은행사도 빼놓을 수 없다.
오는 7일까지 지하1층 사은행사장에서는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스테인리스 휴지통 혹은 주방 세재 용품을, 세일 기간 동안 외환 카드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황금돼지 방석을,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또한 11일까지 당일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응모권 증정 후 추첨을 통해 1등 2명 10돈, 2등 5명 3돈, 3등 8명에게 2돈의 황금 복돼지를 증정한다.
한편 정해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5일부터 7일까지 9층 식당가에서는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 후원으로 2007년 신년 운세 서비스와 함께 신비한 달마도 그림을 그려주며, 5일부터 6일까지 12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백화점 방문고객 대상 자신만의 캐리커쳐 달력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즐비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세일을 통해 겨울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도 하고, 예쁜 추억도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구백화점은 이번 세일기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맴버십 회원에게 황금돼지 화장품, 돼지 목걸이, 돼지 관련 식품 등을 증정한다.
특히 프라자점 식품관 매장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즉석복권을 제공,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일이 없는 오일릴리 등 해외명품 브랜드들도 이번 세일에 특별초대전 행사를 열고, 의류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알뜰파 고객을 위해 이월상품과 특별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행사를 벌인다.
특히 대구점은 세일기간 동안 5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터키 및 일본 북해도 여행 패키지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상인점의 경우, 1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추첨, 순금으로 만들어진 황금돼지를 나눠주는 등 풍성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황태진·김윤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