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학교 운동장 관리기 운영
관내 초·중학교 32개교 대상
잡초제거·평탄작업 실시 계획

영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0일 평천초등학교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운동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운동장 관리기(그라운드클리어)를 시범운영했다. /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 영천교육지원청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운동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학교 운동장 관리기(그라운드클리어)를 운영한다.

학생 수 감소 및 코로나19로 인해 운동장 이용이 줄어들면서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 업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관내 초·중학교(32교)를 대상으로 이달 중순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11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현재 영천 지역 초·중학교 12개교는 시설관리직이 없어 학교운동장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운동장 관리기(그라운드 클리어)는 고가이면서 상시적으로 사용하는 장비가 아니므로 각 학교마다 구매를 해 이용하기에는 예산에 큰 부담이 따른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은 운동장 관리기를 직접 구매, 이달 중순부터 공·사립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동장 클리닉 작업(잡초제거 및 평탄작업)을 실시한다.

대상학교 중 시설관리직이 미배치된 12교에 대해서는 교육지원청 예산으로 관리업체와 직접 용역계약을 맺어 학교당 2회씩 운동장 클리닉 작업(잡초제거 및 평탄작업)을 실시하고 시설관리직이 배치된 20교에 대해서는 장비를 대여한다.

영천교육지원청은 사업추진에 따른 추진현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추후 예산증액을 통해 학교에 대한 지원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재영 교육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예산의 절감효과 및 학교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학교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항상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운동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