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주관 해외취업캠프 사업
‘3년 연속’ 수행기관 선정 ‘쾌거’

계명문화대학교가 최근 대구 달서구에서 주관한 ‘2021년도 해외취업캠프(JAPAN)’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계명문화대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해외취업캠프(JAPAN)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해외취업 교육 선도대학임을 입증했다.

계명문화대는 일본 구인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직무·기술교육을 비롯해 실무어학 교육, 기업탐방, 채용화상면접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그 결과 2019년과 2020년 연속 각 10명씩 총 20명의 교육 수료자를 일본 IT기업과 호텔에 취업시키는 등 해마다 우수한 취업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는 오는 6월 18일까지 해외취업캠프(JAPAN)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달서구 거주자 또는 지역 내 대학교 졸업(예정)자로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자 모두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에 들어가 직무·기술·어학 교육과정을 거쳐 10월부터는 일본 현지 기업탐방 등 실제 일본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받는다. 해외취업캠프(JAPAN) 참가 희망자는 계명문화대학교 및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직접방문(053-589-7940)하거나 이메일(ai1001@kmcu.ac.kr)로 접수하면 된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해외취업 지원을 위한 폭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취업처와의 협업은 물론이고 신규 취업처 발굴을 통해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