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혁신파크’ 올해 신규 2곳 공모
‘캠퍼스 혁신파크’ 올해 신규 2곳 공모
  • 이바름기자
  • 등록일 2021.01.18 20:02
  • 게재일 2021.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내달 9일까지 접수
지방공사 참여 등 평가 강화
최대 190억 건축비 등 혜택

대학을 거점으로 하는 지역 내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부가 2021년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의 신규 2개 대학 선정을 위한 공모를 추진한다.

이 사업은 대학의 유휴 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기업 공간(산학연 혁신허브)이나 주거, 문화·복지시설이 대학 내에 만들어지면서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창업 후 성장(Post-BI) 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고, 동시에 대학의 발전까지 꾀하는 국토교통부·교육부·중소벤처기업부 3개 부처 공동사업이다. 지난 2019년도 선도사업 공모에 이은 두 번째다.

선도사업과 달리 이번 공모에서는 대학 내 기존 건축물을 활용하는 경우도 허용, 효율적 공간 활용이 기대된다. 도심 내 대학은 충분한 부지 확보가 쉽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다.

다만 기존 건축물의 대지면적은 전체 산업단지 면적의 50% 미만이어야 하며, 캠퍼스 혁신파크의 취지에 맞게 활용돼야 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외에도 지역 실정 등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지방공사 등 다른 공공기관과의 공동 사업 시행도 가능해진다.

사업 효과성 제고를 위해 정부 정책·사업과의 연계성을 평가하는 ‘산업단지로서의 개발타당성’ 및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 의지’의 평가 배점을 강화한다.

공모 신청대상은 대학 및 산업대학(서울에 소재한 캠퍼스 제외)이며,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평가기준에 따라 서면평가, 현장실사, 종합평가 순으로 평가해 최종 2개 대학을 선정한다.

선정된 대학은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비와 기업입주 공간으로 활용될 ‘산학연 혁신허브’의 건축비 일부를 국비(수도권 약 95억원, 지방 약 190억원)로 지원받는다.

19일부터 참가신청서를 접수해 3월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이바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