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예술고, 언택트 정기연주회 ‘감동 선사’
포항예술고, 언택트 정기연주회 ‘감동 선사’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20.12.20 19:32
  • 게재일 2020.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실용음악·뮤지컬 등 유튜브 방송
포항예술고 ‘제23회 포항예술고 언택트 정기연주회’모습. /포항예술고 제공
포항 지역 유일의 예술 학교인 포항예술고(교장 김민규)는 최근 이틀간 예송관 대강당에서‘제23회 포항예술고 언택트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녹화 공연으로 진행했으며 포항예술고 홈페이지 및 포항예술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됐다.

언택트 정기연주회는 클래식, 실용음악, 뮤지컬, 실용댄스 부분으로 나눠 펼쳐졌다.

클래식 부분에서 임수지(피아노 2년) 학생이 리스트의 ‘메피스토 왈츠’를, 권오승(첼로 2년) 학생이 쇼스타코비치의 ‘첼로 협주곡 제1번 Op. 107’를 연주하는 등 총 7팀이 연주했다. 실용음악 부분에서는 이나빈(2학년) 학생 외 14개팀이 박혜원의 ‘Stand up for you’외 다수 곡들을 연주했다. 이어 뮤지컬 공연은 김가연(2년) 학생의 ‘스웨그 에이지 : 외쳐, 조선 나의 길’로 막을 열었으며, 유명한 뮤지컬 ‘맘마미아’, ‘렌트’ 등의 명곡들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실용댄스 전공 유효현(2년), 지승아(1년) 학생 외 12명 학생들이 ‘Party favor’외 역동적인 4곡으로 연주회를 마무리 지었다.

포항예술고 언택트 정기연주회 녹화 공연은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HCqGMkfuY-U-OABXYZ3y8Q/videos?view_as=subscriber에서 접속할 수 있다.

김민규 포항예술고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혼신의 노력으로 준비한 언택트 연주회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유튜브 공연을 통하여 잠시나마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면서 “학생들이 카메라 녹화를 의식하고 새롭게 시도한 분야라 다소 부족하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공연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