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15개동 1594세대 이달 중 분양 예정
화성산업,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15개동 1594세대 이달 중 분양 예정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12.02 18:39
  • 게재일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1천49가구 일반분양
교통망 및 편의·교육시설 좋아
프리미엄 랜드마크로 조성 계획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인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주경CG. /화성산업 제공

지난 11월 19일 국토교통부는 경기 김포시, 부산 해운대·수영·동래·남·연제구, 대구 수성구를 포함한 7개 지역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는 내용을 발표했다.

수성구는 지난 2017년 9월 6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됐지만 유일하게 조정대상지역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이번에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점 됨에 따라 주택거주가 아닌 보유만으로 세제 혜택을 보았던 장점이 사라져 다주택자와 외지인의 주택구매 비중이 주춤해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성구에 대한 규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상대적으로 주택가격 상승이 크지 않았던 지역으로의 투자, 즉 풍선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곳은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공연, 문화시설, 공원 등 약 14조원 이상을 투자해 오는 2021년 서대구고속철도역의 개통을 앞둔 서구지역이다.

그동안 지역 내에서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낙후됐다고 여겨졌던 서구가 최근 다양한 개발 호재에 힘입어 새로운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서구지역이 풍선효과의 수혜지역으로 떠오르면서 주목받는 단지가 바로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이다.

화성산업에서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에 평리7구역 재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인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2층, 지상 16∼28층 15개동 총 1천594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1천49가구로서 전용면적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서대구역세권의 개발비전과 함께 풍부한 교통망, 편의시설, 교육시설을 갖춰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바로 옆 이현초, 중리초와 인접해 어린 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하고 서구어린이도서관과 서부도서관도 매우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서구청, 서구보건소, 서구문화회관, 서구국민체육센터, 서구구민운동장 등이 도보권에 있고 관공서, 의료시설은 물론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잔디광장, 산책로, 오감숲길 등을 갖춘 약 10만㎡의 이현공원이 자리하고 약 1만㎡의 평오근린공원도 단지 바로 뒷면에 조성될 예정으로 있는 등 다양한 친환경 테마공원과 함께 도심 속 쾌적한 공원아파트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배치는 남향중심으로 최대한 배치하여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도록 설계하였으며 대단지에 맞는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줄 지하주차장 주차유도, 주차위치 확인이 가능한 고화질 전방위 시스템은 물론, LG U+ IoT@home홈 스마트 시스템, 클린에어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에게 한층 더 편리한 스마트라이프를 선사할 계획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재건축·재개발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단지설계, 최고의 품질가치를 실현하고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이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은 대구 서구 평리5동 1514-1번지(이현초교 앞)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