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의원
[봉화]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원이 5일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 ‘2020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생활정치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2008년 창립총회를 거쳐 현재 맑은 정치, 생활 정치, 성 평등 정치를 모토로 하는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의 연대 단체로 지난 2년 동안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해 시상하고 있다.

김상희 의원은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기존 책만 보는 공공도서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이들이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공도서관 건립에 대해 요구하고, 지방소멸위험지역에 속한 봉화군 아이들의 복지와 경쟁력 수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봉화군 교복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지역교복복지 인프라 초석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또 배달강좌제, 평생교육센터 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 복지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치에 힘써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상희 의원은 “많은 분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뜻깊은 상을 수상 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봉화군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박종화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